ORGANIC

유기농이란?

유기농 (ORGANIC)이란 ‘화학비료나 살충제, 성장조절제, 제초제 등을 사용하지 않고, 유전자조작을 하지 않고 (GMO-FREE) 재배하여 수확하는 농업시스템’입니다.

유기농 화장품 (ORGANIC COSMETICS)이란 ‘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식물 원료를 일정 함량 이상 포함하여, 화학적 방법이나 인공 향을 첨가하지 않고 무공해 가공법으로 제조한 화장품’ 입니다.

  • USDA 유기농 인증이란

    최소 3년간 화학비료와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재배된 원료로 물과 소금을 제외한 모든 원료의 95% 이상이 유기농인 제품에게만 부여되는 인증입니다. 미국 농무부에서 주기적으로 오염도 조사를 통해 방사선 및 오염 물질이 없는 경자지에서 재배하는지 직접 관리하기 때문에 까다롭기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.

    미국 내에서 이루어지는 농산, 축산물, 식품의 재배 및 경작을 책임지는 연방정부조직 내셔널 오가닉 프로그램 USDA National Organic Program의 일환으로서 국가 차원에서 관리, 규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인증과정도 쉽지 않아, 그에 따른 신뢰도가 높습니다.

    더 알아보기
  • COSMOS 유기농 인증이란

    기존 유럽의 유기농화장품 인증기관 (BDIH 독일, COSMEBIO&ECOCERT 프랑스, ICEA 이태리, SOIL ASSOCIATION 영국)이 통합하여 AISBL (벨기에 브뤼셀이 등록된 국제 비영리 협회)에 의하여 공동 개발된 국제적인 유기농 화장품 및 천연화장품의 새로운 인증제도입니다.

    루바마바이오랩은 COSMOS 기준으로 승인된 유기농 화장품 원료인 COSMOS CERTIFIED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.

    더 알아보기

유기농과 천연의 차이

  • 유기농은 까다로운 규정과 기준 아래 재배법부터 제조법까지 모두 관리되어 안정성이 확실하게 보장됩니다. 반면, 천연은 자연유래 원료를 사용해서 만든 제품을 의미할 뿐, 재배와 가공 과정에 대한 규정과 기준이 없어 정의가 모호합니다.
  • 천연은 비료나 농약을 사용한 식물이나 광물성 또는 동물성 원료를 사용한 화장품도 천연 화장품의 범주 안에 속하며, 단1%의 천연 원료만 들어가도 ‘천연화장품(Natural)’ 이란 용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.
  • 루바마바이오랩이 획득한 USDA 유기농 인증은 유기농 원료가 95% 이상 함유되어야만 공식 USDA 유기농(Organic) 인증 라벨을 사용 할 수 있으며, 해마다 미국 농무부의 엄격하고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인증서를 재발급 받고있습니다.
유기농 VS. 천연
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최소 3년간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 농사
-화학비료와 농약의 사용과는 무관
-재배한 토양의 재배환경 무관
-농사과정 무관
화학성 방부제, 인공색소/향, 합성성분, 유전자조작식물(GMO)을 사용하지 않은 원료 원료 자연상태에 자생한 천연원료이지만 가공 과정에서 합성성분과 유해물질 첨가 또는 인위적으로 대량 생산한 원료
규정된 범위 이상의 유기농 원료 함량을 첨가해야함 화장품 유기농 함량에 대한 규정 없음